[세종] 초려역사공원(갈산서원) (2023.09.17)

2023. 9. 17. 09:33국내/여기저기

728x90
반응형

세종 어진동에 위치한 초려역사공원을 방문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보존된 건 줄 알았는데 복원해 둔 거라고 한다.

산책길이 엄청 잘 되어있고, 날씨가 덥지 않은 날씨라 걷기도 좋았다.
주차는 어진동 주민센터에다가 잠시 해두고 걸어보았다.

쭉 걷다 보니 이명문이라는 문이 나오길래 들어가려 했더니 잠겨있었다. 왜 만들어놓은가요 ㅡ,.ㅡ

내가 이런 한국적인 분위기를 좋아해서 그런가 딱 내 스타일이었다.
오른쪽으로는 애기나무들이

왼쪽으로는 대나무들이 있다.

서원의 짤막한 설명이다.

들어가면 사무실이 있으므로 조용히 해달라는 문구가 붙여져 있음.

연영문이다. 들어가는 입구이고 음식물을 들고 가거나 반려견은 데려갈 수 없다.

왼쪽으로 보면 화장실이 있다. 내부가 아주 깨끗하고 청소가 잘되어있음.

이런 곳이 우리 집 앞에 있었다는 걸 이제야 알았다.

구경을 다하고 이제 나가려는데 족제비 같은 물체가 날아댕겨서 보니까 고양이였다.

정말 정말 작은 새끼고양이였다.

왼쪽 눈은 염증 때문에 뜨지도 못하고 오른쪽 눈에서도 염증이 흘렀다. 병원에 데려가고 싶었지만 어미가 곁에 있을 수도 있다는 관리자분 말씀과 그것도 지 팔자라는 아빠의 말에 따라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을 옮겼다.

728x90
반응형